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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관 및 정책

적용일자 : 2016.08.31
  • 제1장 일반원칙

    본 운영정책은 (주)이엔피게임즈(이하 '회사')에서 제공하는 게임을 운영함에 있어, 서비스 기간 내 발생할 수 있는
    문제상황을 일관성 있게 대처하기 위해 원칙을 정한 규정입니다.

    운영정책은 약관에서 정한 사항을 보충하는 역할을 하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기준과 회원 여러분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지켜주셔야 할 세부 사항 및 정책위반 행위에 대한 제제기준과 제재에 대한 이의 절차, 복구 등의
    내용들이 규정되어 있습니다.

    회사는 운영정책에 따라 서비스를 제공하며 운영정책을 지키지 않을 경우 서비스상의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으니
    회원 여러분께서는 주의 깊게 읽어 주시기 바랍니다.

    운영정책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약관 및 본 운영정책의 취지, 일반적인 사회통념이나 정서 및 관계법령을 통해
    조율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더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운영정책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되는 운영정책은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됩니다.

    운영정책의 변경을 공지하였으나 이를 인지하지 못함으로 인해 발생되는 피해에 대해선 도움을 드리기 어려우니
    수시로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제2장 GM의 역할

    GM(Game Master 이하'GM')은 운영자를 지칭하며, 회원 여러분의 원활한 게임 이용을 위한 역할을 수행합니다.

    GM은 운영정책, 이용약관을 비롯한 회사의 각종 약관과 정책을 준수합니다.

    GM은 공개할 수 없는 정보에 대한 요구 및 운영정책 및 기타 약관에 저촉되는 부당한 요구에 응하지 않습니다.

    GM은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채널을 통하여 접수되는 문의 및 요청에 최대한 성실히 응대합니다. 다만, 기획
    특성상 공개가 불가능한 내용에 대해선 답변이 일부 제한적일 수 있습니다.

    GM은 회원의 개인정보를 절대 묻지 않으며, 개인정보의 유출 및 임의 수정을 진행하지 않습니다. 다만, 정부 기관
    및 사법 기관 등의 정식 협조 요청 시 절차에 따라 해당 기관에 관련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GM은 운영정책을 비롯한 각종 규정과 개인정보와 관련된 규정에 저촉되는 사항에 대해 답변을 드리지 않습니다.

    GM은 추가 도움이 필요하지 않다고 판단되는 동일한 내용의 반복되는 문의 등에 대해 답변이 일부 제한적일 수 있습니다.
    GM은 게임 내 회원간의 분쟁에는 원칙적으로 개입하지 않습니다. 다만, 게임 내 미풍양속을 해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운영정책에 근거하여 일부분 개입할 수 있습니다.

    GM은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문제가 발생할 경우 신속히 처리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며
    해당 문제가 게임 진행에 방해가 되거나 될 수 있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GM은 원활한 게임 진행을 위해 회원에게 필요 사항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제3장 회원의 역할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게임 및 홈페이지 서비스를 이용할 권리가 있습니다.

    서비스를 이용하는 도중 게임 내 다른 회원으로부터 운영정책 상 위배되는 행동으로 인해 피해를 입은 경우
    홈페이지의 제보를 통해 운영정책의 적용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게임 내에서 처리가 불가능한 문제에 대해 홈페이지 및 전화상담을 통해 문의 및 건의를 접수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회사의 약관 및 운영정책을 반드시 지켜야 하며 이를 위반할 경우 제재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회원의 캐릭터, 아이템, 게임 머니 등의 게임 내 정보에 대해서는 회사가 모든 권한을 소유하며, 회원에게는 해당
    정보를 이용할 수 있는 권한만이 부여됩니다.

    회원은 게임 이용 도중 발견된 버그 및 시스템 오류를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혹여 이를 회사에 알리지 않고
    타인에게 전파하거나 악용할 경우, 버그 및 시스템오류의 악용으로 다른 회원 및 회사에 피해를 입힌
    것이므로 운영정책에 의해 제재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회원은 GM이 협조를 요청하는 경우 최대한 협조해야 합니다.

    회원은 가입 진행 시 정확한 정보를 기입해야 하며, 허위정보의 입력 및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하였을 경우 제재
    및 이벤트 대상 제외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많은 회원들과 함께 즐기는 서비스인 만큼 다른 회원들의 즐길 권리 역시 존중해 주셔야 하며, 운영정책을
    숙지하지 않음으로 인해 발생되는 피해에 대해서는 도움을 드리기 어렵습니다.

  • 제4장 계정 관리

    회원은 본인의 계정을 스스로 관리해야 하며, 계정의 관리에 대한 책임은 1차적으로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 본인의 관리 소홀 및 부주의로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는 도움을 드리기 어렵습니다.

    타인과의 계정 공유 혹은 게임 내 정보에 대한 현금/현물 거래를 시도할 경우 경고 없이 제재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이로 인한 모든 문제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은 타인의 개인정보를 이용해서는 안됩니다. 이러한 행위는 운영정책 및 약관에 위배되는 사항이며 동시에
    관계법령을 위반하는 만큼 법령에 의한 형사 처분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자신이 이용하는 PC의 보안 강화를 위한 OS 업데이트 및 보안패치의 진행은 물론 백신 프로그램의 설치,
    주기적으로 비밀번호를 바꾸는 노력을 통해 제3자의 부정한 행동으로부터 본인의 개인정보를 스스로 관리,
    보호해야 합니다.

    회원이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1년 이상 이용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회원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의 게임 내 각종 정보가 삭제됩니다.

  • 제5장 복구 정책

    모든 복구 건에 대한 신고, 조사, 복구진행은 로그 데이터로 확인된 사항에 근거하여 이루어지며, 로그를 통해 확인이 불가한 건들에 대해서는 복구가 불가 합니다.
    (로그 데이터는 특정 행동에 대하여 서버에서 저장하는 최소한의 객관적인 기록으로, 모든 행동을 포함하지는 않습니다.)

    복구 요청은 문제 발생일로부터 7일 이내에 접수가 되어야만 처리가 가능 합니다.
    혹여 허위 및 과장된 내용이 접수된 경우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계정 공유 및 현금/현물 거래로 인한 사고 및 게임 내에서 아이템 교환/매매 도중 발생한 사고에 대해서는
    회원에게 책임이 있으며 피해 사항에 대해서는 거래 당사자들 간에 처리해야 합니다. 회사는 계정 공유 및
    현금/현물 거래를 엄격히 금지하고 있는 만큼 이에 대해서는 도움을 드리기 어렵습니다.

    사기의 경우 사건 정황에 대한 객관적인 사실 확인이 운영진 측에서 판단 할 수 없으므로, 사기로 인해 발생된 피해 사항에 대해서는 도움을 드리기
    어렵습니다. 사기가 발생될 경우 사이버 수사대와 같은 공권력을 가진 사법 기관을 통해 문제를 해결해야 하오니 이점 양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만 추가 피해 예방을 위해 사기로 확인된 가해 계정에 대해서는 운영정책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회원 스스로의 과실 및 운영 정책에 명시된 내용, 게임 및 홈페이지를 통해 회원에게 공지된 내용 등을 숙지하지
    못함으로 인해 발생되는 피해에 대해서는 도움을 드리기 어려우니 각별히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게임 기획 및 운영상 판단을 통해 게임 내 정보는 변경 및 삭제될 수 있으며, 변경된 사항에 대한 개별 복구는 불가능합니다.

    서비스상의 오류로 인해 게임 내 정보가 소실되거나 변경된 경우 객관적인 로그 데이터 확인이 가능한 범위
    내에서 게임 밸런스에 무리를 주지 않는 한도에 한해 복구하여 드립니다.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해 정액제 유료서비스를 4시간 이상 이용할 수 없었을 경우 회사는 해당 기간의 3배에
    해당하는 이용시간을 무료로 연장해 드리며, 기간제 유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었을 경우 회사는 해당 기간
    만큼의 이용시간을 연장해 드립니다.

    모든 복구 건에 있어 객관적인 로그 데이터 확인이 되지 않는 사항에 대해서는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즉, 유실 되었다고 접수된 내용이 게임 내에 존재하지 않거나 변경된 경우, 또는 로그 데이터를 통한 객관적인
    자료확보가 어려운 경우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불리는 렉 현상(게임 내 지연현상) 및 회선장애로 인한 피해의 경우 로그 데이터를 통한 명확한 내용
    증명이 어려운 만큼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 제6장 계정 도용 정책

    계정 도용은 계정에 등록된 정보를 회원 당사자의 동의 없이 타인이 무단으로 접속하여 회원의 계정정보에
    피해를 입히는 모든 행위를 말합니다.

    계정 도용은 관계 법령에 위반되는 행위이며, 이를 위반하여 회원에게 내/외부적으로 발생될 수 있는 민/형사상의
    조치 등에 대해 회사는 일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무단으로 도용한 것이 확인될
    경우 계정도용과 관련된 모든 계정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은 사유로 판단되는 도용 피해는 처리가 불가능하며 GM 확인에 의해 도용 사건으로 처리가 되지 않으면,
    게임정보 (아이템 및 재화) 역시 복구 되지 않습니다.

    - 계정공유, 계정매매로 인하여 발생한 도용 피해
    - 본인 확인이 되지 않거나 신고 계정과 피해 계정이 다를 경우
    - 버그/불법 프로그램 사용을 시도하다 발생 한 도용 피해
    - 피해 추정일과 신고 내용, 피해 아이템의 내용이 불분명할 경우
    - 도용 발생 후 도용 방지 의무를 다하지 못하여 짧은 기간 내에 재 발생 된 도용 피해
    - 도용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도용으로 신고를 한 허위 신고

    계정 도용 피해에 대해서 모두 복구가 되는 것은 아니며, 본인인증 진행 후 로그 기반을 토대로 확인된 범위에
    한해 게임 정보(아이템 및 재화) 복구가 가능합니다.

    계정 도용과 연류된 게임 정보(아이템 및 재화)는 정상 거래일지라도 회수 조치되는 것이 원칙이며,
    회수 조치된 게임 정보에 대해서는 별도의 보상이 지급되지 않사오니 이점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도용 처리에 필요한 경우 추가진술 및 내용을 요구할 수 있으며 필요에 의해 신고인의 계정이 잠시 이용정지가 될 수 있습니다.

    계정 도용 사건이 발생하였거나 발생한 것으로 의심되는 경우 홈페이지 내 고객센터를 통해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신고가 접수될 시 비정상적으로 이동된 게임 내 정보를 추적하여 이를 습득한 계정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또한 피해 내역의 경우 원래의 소유하고 있던 신고 회원에게 게임 내 잔존 가치를 되돌려 드리는 회수를 진행합니다.

    계정도용 신고는 발생일로부터 7일 이내에 접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발생일로부터 7일 이상 경과한 상태에서
    접수되거나 본인명의의 계정이 아닐 경우 신고 처리가 불가능합니다. 혹여 허위 및 과장된 내용이 접수된
    경우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된 계정도용은 접수시간에 따라 순차적으로 처리됩니다. 또한 접수가 완료된 계정도용의 조사 및 복구 진행 시
    관련 계정은 일시적으로 이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이용이 제한된 부분은 보상되지 않습니다.

  • 제7장 유료 서비스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생성 및 취득된 모든 게임 내 정보는 서비스 이용을 위한 무형의
    데이터로써 화폐로의 가치를 갖지 않습니다. 이 무형의 데이터에 대한 일체의 권리는 회사에 있으므로
    개인 간의 유료 서비스와 게임 내 정보와의 거래는 인정되지 않습니다.

    서비스 운영의 필요 상 유료서비스 자산의 일부 또는 전부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사유 및 내용을
    회원에게 홈페이지 공지 등을 통해 알려드립니다.

    서비스의 변경 등으로 회원은 유료서비스 이용이 불가함으로 인해 받은 손해 외 별도의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특히 서비스 이용에 따른 기대수익, 회사가 직접 제공하지 않은 혜택의 상실로 인한 피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질 의무를 지지 않습니다.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회사 측 과실이 발생할 경우 해당 부분에 대한 복구가 지원될 수 있습니다.

    상기 내용에 기재되지 않은 유료 서비스와 관련된 사항은 유료캐시약관의 내용을 따릅니다.

  • 제8장 이용제한 종류 및 기준

    운영정책을 준수하지 않고, 다른 회원의 게임 및 홈페이지의 정상적인 이용 권리를 침해하며, 진행을 방해하거나
    피해 및 불쾌감을 주는 등 건전한 이용 문화 확립에 반할 경우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이용제한이란 모든 회원의 서비스 이용 권리를 위해 운영정책 위반 회원의 게임 및 홈페이지 등의 이용에 제한을
    주는 일련의 조치를 뜻합니다.

    GM은 건전한 이용 문화 조성을 위해 회원들의 자율적인 게임 및 홈페이지 이용 문화를 존중하며,
    이에 불필요한 관여를 하지 않습니다. 다만 GM은 질서 유지를 위해 운영정책을 준수하지 않는 행위에 대해
    사전 안내 없이 아래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 강제종료 : 게임 내 GM의 경고 혹은 GM의 판단에 따른 강제 접속 종료를 진행합니다.
      2. - 이용제한 : 운영정책 위반 계정에 대해 일정 기간 계정 이용을 제한합니다.
      3. - 임의변경 : 부적합한 캐릭터명 및 길드명이나 마크를 임의적인 명칭 및 마크로 변경을 진행합니다.
      4. - 계정탈퇴 : 무단으로 명의가 도용된 계정에 대해 해당 계정의 탈퇴 처리를 진행합니다.
      5. - 게시물삭제 : 운영정책 위반 게시물에 대해 숨김 및 삭제 조치를 진행합니다.
      6. - 글쓰기제한 : 운영정책 위반 계정에 대해 일정 기간 게시판 글쓰기 기능을 제한합니다.
      7. - 영구이용제한 : 운영정책 위반 계정에 대해 기간 제한 없이 계정 이용을 제한합니다.


    회원이 사용하는 명칭에 있어 아래와 같은 항목에 해당되는 명칭은 임의변경 조치 및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 반 사회적, 성적인 표현, 인신공격 등의 일반적인 통념으로 납득할 수 없는 명칭
      2. - 욕설 및 비어, 속어를 사용하거나 사용했다고 판단되는 명칭
      3. - 제3자의 상표권, 저작권에 위배될 가능성이 있는 명칭
      4. - 특정 상품이나 사이트 광고의 목적이 있는 그룹이나 이름을 사용한 명칭
      5. - 특정인 또는 불특정 다수에게 불쾌감을 유발한다고 판단되는 명칭
      6. - 회사 직원 및 GM을 사칭하는 의미가 있다고 판단되는 명칭
      7. - 특정인 및 단체를 비방 / 비하하는 의미가 있다고 판단되는 명칭
      8. - 현금, 현물의 거래 또는 계정거래/공유를 유도 할 의도가 있다고 판단되는 명칭
      9. - 인종, 지역 및 종교적 우월성이나 비하/비방의 의미를 담고 있는 명칭
      10. - 이외 운영정책 및 약관에 근거하여 부적합하다고 판단되는 명칭

    <이용제한 기준>

    항목 차수
    대분류 세부 내용 1차 2차 3차 4차 5차
    채팅 욕설, 타인비방, 비윤리적 내용 (일반) 경고 채팅금지 채팅금지 이용제한 1일 이용제한 3일
    욕설, 타인비방, 비윤리적 내용 (악성) 경고 채팅금지 이용제한 1일 이용제한 3일 이용제한 5일
    게임 진행 방해 의도적, 악의적인 게임진행 방해 강제종료(경고) 이용제한 1일 이용제한 3일 이용제한 5일 이용제한 7일
    허위 신고 계정도용 및 사기 등 허위신고 경고 이용제한 1일 이용제한 3일 이용제한 5일 이용제한 7일
    운영 방해 이벤트 및 운영 진행 방해 경고 이용제한 1일 이용제한 3일 이용제한 5일 이용제한 7일
    작명 부적합한 캐릭터명, 길드명 및 마크 임의변경(경고) 임의변경(경고) 이용제한 1일 이용제한 3일 이용제한 5일
    현금거래 계정, 아이템 거래(사이트) 광고 강제종료(경고) 채팅금지 이용제한 1일 이용제한 3일 이용제한 5일
    아이템거래 구매, 판매 이용제한 3일
    (아이템 회수)
    영구 이용제한
    사기 기타 사기 시도 (단순사기) 강제종료(경고) 이용제한 3일 이용제한 5일 이용제한 7일 이용제한 10일
    사칭사기 및 운영자 사칭 기타 사기 시도 강제종료(경고) 영구 이용제한
    사칭사기 및 운영자 사칭 기타 사기 확인 영구 이용제한(아이템 회수)
    계정도용 계정도용 시도 영구 이용제한(아이템 회수)
    계정도용 관련 아이템 습득 임시 제한 및 아이템 회수
    결제도용 타인의 결제수단을 무단 이용하여 결제 영구 이용제한(아이템 회수)
    명의도용 타인의 개인정보 도용 캐릭터 삭제 조치 및 계정 탈퇴 처리
    시스템, 버그 우발, 단순 강제종료 (경고)
    (아이템 회수)
    이용제한 1일 이용제한 3일 이용제한 5일 영구 이용제한
    반복, 의도 이용제한 3일
    (아이템 회수)
    이용제한 5일
    (아이템 회수)
    이용제한 7일
    (아이템 회수)
    영구 이용제한
    비공식
    프로그램
    비공식 프로그램 유포, 광고, 이용 유도 행위 강제종료 (경고) 영구 이용제한
    비공식 프로그램 사용, 게임 데이터 조작 영구 이용제한
    어뷰징 고의적인 순위 조작 및 재화의 일방적 지원 강제종료 (경고)
    (아이템 회수)
    이용제한 5일
    (아이템 회수)
    이용제한 7일
    (아이템 회수)
    이용제한 10일
    (아이템 회수)
    영구 이용제한
    홈페이지 게시판도배 게시물
    삭제
    글쓰기
    제한 1일
    글쓰기
    제한 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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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게시판욕설 및 타인 비방, 인격모독
    상업적 홍보
    회사 비방 및 허위사실 유포
    개인 정보 유출 및 공개
    음란 게시물
    현금거래 및 계정거래 글쓰기
    제한 1일
    글쓰기
    제한 3일
    글쓰기
    제한 5일
    글쓰기
    제한 7일
    글쓰기
    제한 10일
    GM 사칭 및 사기
    시스템 및 버그 악용 방법 유포 글쓰기
    제한 3일
    글쓰기
    제한 5일
    글쓰기
    제한 7일
    글쓰기
    제한 10일
    영구 이용제한
    비공식 프로그램 유포 영구 이용제한
    ※ 적용되는 조치의 경우 문제의 심각성이나 서비스 이용에 미치는 정도를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의 취지에 따른
    GM의 판단 하에 차등 적용할 수 있으며, 누적 적발 시 운영정책을 근거로 가중하여 적용됩니다.
    또한 GM은 각 사안에 대한 객관적 판단을 통해 이용제한 차수 및 수위에 대한 가중치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 조사를 통해 신고된 이용제한 대상 계정 외에, 근거 자료를 기준으로 관련 계정이 추가로 확인될 경우 관련
    계정도 함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동시에 2가지 이상의 정책위반 행위가 확인된 경우, 회사는 각 행위에 해당되는 제재를 병과할 수 있습니다.
    ※ 운영정책 위반 사항에 따라 위 이용제한 기준이 적용되며, 고의적으로 운영정책을 반복하여 위반할 경우
    가중 처벌되어 캐릭터 정보 삭제 등의 특단 조치가 진행될 수 도 있으니 이점 유념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제9장 문의,신고 및 이의제기

    회원은 홈페이지 내 고객센터를 통해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문의, 요청, 건의 및 정책 위반의 신고와 이용제한에
    대한 이의제기를 접수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정책 위반 신고의 경우 접수 후 GM 조사 및 처리까지 약 7일~15일이 소요되며, 계정도용 신고 및 이의제기에
    대한GM 조사 및 처리는 약 15일이 소요됩니다.

    GM은 회원이 접수한 내용을 확인한 후 최대한 신속히 답변을 드리기 위해 노력합니다.
    다만, 접수한 내용에 대한 데이터 확인에 시간이 소요될 경우 답변 기한은 다소 연장될 수 있습니다.

    운영정책 위반 내역이 확인되어 이용제한 조치가 적용될 경우 회사는 관련된 내용을 회원에게 이메일 및 게임
    접속 시 표기되는 메세지 등을 통해 사전 고지합니다. 단, 약관에서 별도로 정한 일부 행위에 대해서는
    사후고지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 채널링 계정은 제휴사로부터 제공받는 개인정보 중 이메일 정보를 제공받지 못해 이용제한 안내 메일 발송이
    불가하여 게임 접속 시 표시되는 메시지를 통해 이용제한 내역이 안내 되오니 이점 양해 바랍니다.

    이의제기는 이용제한 조치가 적용된 계정으로만 접수를 받으며, 이용제한 조치 시작일로부터 7일 이내에만
    제기가 가능합니다.

    계정도용 관련 이의를 제기하실 경우 7일 이내의 이의제기자의 신분확인 자료가 접수 되어야만 제기가 가능합니다.

    계정도용 관련 이의제기는 1회만 가능하며, 이의제기가 기각된 사항은 재 접수가 어렵습니다.

    이의제기 내용은 추후 문제가 발생할 경우 관계기관(소비자 보호원, 경찰서 등)에 관련 자료로 제공될 수 있습니다.

    회원의 이의제기가 합리적이라고 판단될 경우 회사는 적용된 이용제한의 해제를 진행합니다.

  • 제 10장 CBT정책

    CBT는 정식 서비스 이전 게임의 문제점 및 안정성을 검증하고 밸런스 테스트를 통해 게임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준비 단계입니다. 따라서 CBT 기간에는 예상치 못한 오류나 불안정한 서비스가 발생할 수 있으며,
    게임 콘텐츠는 서비스 목적에 따라 수시로 수정/변경/삭제 될 수 있습니다.

    CBT 기간 중 생성된 모든 정보는 CBT 기간 중 또는 종료와 함께 초기화 될 수 있습니다.

    CBT 서비스의 목적 및 특성상 서비스의 안정성은 보장되지 않으며, 이용 중 시스템 장애/오류 발생, 아이템/영웅
    정보 이상 및 소실 등이 발생하더라도 이용시간 연장, 복구 및 손해배상 등 일체의 보상은 진행되지 않습니다

    CBT는 회사에서 정한 일정에 따라 진행되며, 진행 일정은 회사와 서비스의 사정에 의하여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부칙

    본 운영정책은 2016년 08월 31일부터 시행됩니다.